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구에 왔으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 10가지가 있어요. 그 중에서도 복불고기도 참 맛있거든요. 보통 대구 하면 곱창 막창 생각부터 하시지만 복불고기도 참 맛있어요. 엄연한 대구 10미 중의 하나에요.

 

복불고기는 우리가 흔히 아는 복어로 만든 불고기에요. 복어로 만드는 요리에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탕으로도 먹고 튀김으로도 먹고요, 불고기로 해서 먹기도 하거든요. 대구에서는 10미 중의 하나인 복불고기가 유명해요.

 

여기는 대구 중앙로역 바로 옆에 있는 복어요리전문점인 해금강이라는 곳이에요. 대구 10미 복불고기 참 잘하는 곳이에요. 세트로 먹을 수 있으니 다양한 복어요리 먹을 수 있어요.

 

대구 여행 중에 근대골목 투어가 유명하죠. 이 부근에서 근대골목 투어하고는 여기에 와서 대구 10미 복불고기 드시고 가면 여행코스로도 아주 좋아요. 

 

여기는 단품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세트로 먹어야 다양한 복어요리를 먹을 수 있어요. 튀김, 탕, 불고기가 여러가지 반찬과 함께 나와요.

 

메뉴판에 보면 복불고기세트라고 있어요. 1인 2만원이에요. 복불고기, 복튀김, 복만두, 복어탕 혹은 지리가 같이 나와요. 그래서 다양한 복어요리를 즐길 수 있어요.

 

이건 복만두라는 것이에요. 일반 만두와 모양은 같지만 만두피도 특별하고요, 안에 복어가 들어가 있어서 식감도 제법 묵직하고 참 맛있어요.

 

튀겨서 맛이 없는 것은 없는 것 같아요. 복어를 튀겼어요. 복어튀김과 함께 단호박 튀김도 같이 나와요. 특히 복어튀김 안에 복어가 꽉 차서 식감도 좋고 맛도 더 좋더군요.

 

이게 바로 대구 10미 중의 하나인 복불고기에요. 복어를 다양한 재료를 넣고 매콤한 양념으로 만든 요리에요. 말그대로 매콤불고기인데요, 복어를 주재료로한 복불고기에요.

 

복불고기의 식감이 참 좋아요. 속이 꽉 찬 그런 식감. 복어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식감이죠. 거기에다가 매콤한 양념이 곁들여져서 참 맛있어요.

 

복어탕과 복어지리 중에 저는 맑은 국물이 먹고 싶어서 지리를 선택했어요. 여기에도 복어가 등러가고요, 콩나물, 무해서 아주 시원하게 끓인 지리더라고요. 볶음밥하고 해서 지리까지하면 딱 좋아요. 대구 10미 중의 하나인 복불고기, 여기서 한번 드셔보세요.

반응형